제품리뷰

디클 클릭북 D14U 가성비 노트북/디클노트북/대학생 노트북

eyelbye 2019. 8. 26. 13:06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첫 포스팅이네요!

 

이제 개강 시즌은 맞이해서 이것저것 준비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번학기에 노트북을 새로 사야하는 상황이라 이것저것 따져가며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돈없는 대학생이라 이것저것 따질게 많이 있었는데요 저와 같은 상황인 대학생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

 

저는 40만원대정도로 저렴한 가격과 인터넷 웹서핑, 문서작업이 적당히 잘 돌아가는 노트북을 찾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큰 제약을 두고 고르진 않았네요..;^^ 저는 돈이 없었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격이 우선이었답니다.ㅠ

 

또 통학생이라 40만원 가격대에서 상대적으로!! 그나마 가벼운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어요

 

 

 

 

배송 오자마자 상자를 뜯어본 모습!!!

 

이것저것 따지면서 고르게된 노트북이 이 노트북이에요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후기들을 봤는데 다들 호평이더라구요 제 조건에 부합하고 디자인도 만족스러워서 구입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스펙입니다.

 

 

 

 

window10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프로세서는 인텔 8세대 셀러론 N4100, 메모리는 4GB

저장 장치에는 SSD 슬롯을 추가 할수 있었습니다. 저는 128GB를 추가 했어요

 

제가 노트북 무게에 대한 감이 없었던 지라 1.38kg 이면 가벼운 축에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무게는 그냥 보통인것 같습니다 ㅎㅎ 노트북을 한손에 들고다니면서 캠퍼스를 누비는 간지 대학생이 되는건 포기해야겠다고 들자마자 생각했습니다...

 

남성분들이면 괜찮을거 같기도 해요! 저는 팔힘이 약하고 엄살도 심해서 손에 들고 다니면 그냥 버리고 갈까 생각할거 같았습니다 하핫

 

cpu가 셀러론이라 모든게 제대로 작동이 될지 심히 걱정했습니다.

아직 노트북을 받은지 며칠 되지않아서 많은 작업은 못해봤지만 제가 초반에 언급한 것들은 빠릿빠릿하게 작동하더라구요 웹서핑과 영상시청 문서작업정도는 무난하게 돌아가네요

 

근데 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몇개 올렸더니 좀 버벅거리네요 딱 이정도 성능입니다 포토샵같은 사진을 만지는 프로그램은 돌릴 생각도 마세요!!!

 

 

 

 

제 책상에 세팅을 해보았어요!! 받자마자 웹캠 부분에 귀여운 웰시코기 스티커 부착... 기엽져

저 파란 마우스 패드와 마우스는 노트북을 사면 기본으로 증정되는 사은품입니다

노트북 살때 기본 구성품은 노트북 본체+마우스+마우스패드+충전기 입니다. 키보드 키스킨은 따로 구입해야 했어요

저는 마우스랑 마우스 패드가 증정되는지 모르고 추가 구성품에 추가해서 마우스와 마우스패드 각각 2개씩 받았습니다 하핫 마우스는 여성분 기준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에요 클릭소린가 따각따각 커서 도서관에선 사용불가 판단...

 

키보드 치는 소리는 그냥 보통이에요 시끄럽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키감은 제기준 되게 좋은편이에요

키스킨을 끼면 훨씬 조용해 지기는 하는데 오타율이 높아지는 기분입니닷

 

저 사진보면 디자인이 예쁘다는 말이 바로 납득가지 않나요!? 원래 로즈골드 색을 사려고 했는데 품절이었어요ㅠㅠㅠ

빨리 사고싶은 마음에 그냥 실버색을 샀는데 대만족.... 정말 깔쌈하니 싼 노트북이란 생각도 안들고 정말 예쁩니다.....

 

진짜 디자인이 노트북 고르는데 팔할은 한듯 진짜 디자인은 계속 만족할거 같습니다

 

 

 

 

디자인 적인 면은 훌륭해요 로고도 없어요

 

USB포트는 양쪽에 있는게 아니라 저 뒷편에 있어요 사진에 마우스 포트 꽂은거 보이시나요? 얇게 만들기 위해서 모든걸 뒤쪽으로 옮긴 것 같아요. 딱 들면 뒷쪽이 무겁다는게 느껴집니다

.

양 옆에는 왼쪽엔 충전기 포트, 오른쪽엔 이어폰을 꽂을수있는 포트가 있어요. 설명서를 읽어봤는데 그 두개 단자를 헷갈려서 잘못 꽂는 사용자들이 많은가봐요 주의하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산다면 주의하시길

 

이러쿵 저러쿵 쓸만한 점들은 다 쓴거 같네요

 

제가 느낀것들 정리하자면!

 

1. 싸다 (SSD슬롯 추가시40만원대 중반)

2. 아주 기본적인 것들은 잘작동된다

3. 가벼운 편은 아니다 무겁다

4. 디자인이 예쁘다

5. 조금이라도 무거운 작업을 하기 힘들거같다 (게임 스타듀밸리는 잘돌아가네요)

 

정말 단출한 정리네요.. 혹시 좀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아는 선에서 이야기 해 줄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