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아이패드 7세대 리뷰] 아이패드 7세대 & 애플펜슬 대학생 공부용으로 구입 / 왜 사지 말라는거지?

eyelbye 2020. 7. 27. 21:10
반응형

 

아이패드 7세대는 2019년 9월에 새롭게 발표되었었습니다.

 

그 이전에 나왔던 아이패드 6세대가 엄청난 가성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저는 학교를 편도로 1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으로 통학하고 있는데, 노트북을 들고다니기가 너무 힘들고 책과 자료를 들고다니기도 너무 힘들어서 아이패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1월 후반에 구입하여 현재는 약 6개월정도 사용한 상태입니다.

 

처음 살때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일단 제가 가진 돈은 한정되어있고 저는 공대도 미대도 아니여서 그냥 필기용으로만 이용할 계획이었기에 고스펙은 굳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고스펙을 가진다면 더 공부효율이 늘고같고 낮을 스펙을 사고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또 제가 가장 고민을 하게된 이유중 하나가 애플의 가격정책 때문이었는데요

 

왼쪽이 7세대 가격이고 오른쪽이 에어3 가격입니다.

 

7세대 32기가는 좀작은데? 싶어서 용량이 큰걸 보면 거의 60만원이고 128기가.. 또 이건 너무 큰거 같으니 좀 보태서 에어3 64기가를 사자!

 

약간의 보태보태병 때문에 정말 어떤걸살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애플펜슬 이용시에도 필기감 차이가 있다고 하여 매장에 가서 직접 써보고...ㅋㅋㅋ

 

 근데 그때는 패드 자체를 잘몰라서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안느껴졌었습니다.

 

차이를 확실히 느끼려면 어느 한쪽에는 익숙해진 상태여야 느껴지는거 같아요 

 

아이패드는 또 패드만 산다고 끝이아니ㅏ 팬슬과 거치대, 케이스 보호필름, 키보드 등등 또 지출할 부분이 많으니

 

욕심 내지않고 7세대 32기가로 사게 되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으로 산 아이패드~

 

산 이후에 바로 굿노트를 구입하여 열공빡공 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구매후 아주 잘사용하고 있는데 왜 그렇게 사지말라는 글이 많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ㅎ

It기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분들과 저같은 학생은 이용범위가 너무 다르기에 생긴일이 아닐까합니다.

 

또 많은 분들이 6세대와 거의 다른점이 없기 때문에 사지 말라고 하시는데

 

그 이유는 좀 터무니없고 무시할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7세대만을 위해서 존버한 사람의 경우는 아니지만!!

 

그냥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패드를 구매한다! 나같은 학생이고 필기 또는 pdf 를 보기 위한 용도이다 싶으면 걱정 없이 7세대 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 32기가는 조금 적지 않은가 싶으신 분들이 있을거같아서 6개월 사용한 제 저장공간을 캡쳐해보았습니다.

 

적은 용량이 걱정되어 저는 사진과 문서 대부분을 클라우드에 저장해놓고 

 

필요할때 굿노트에서 불러오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ios를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아서 아직도 문서체계가 어떤지 잘모르겠어요..ㅎㅎ

 

거의 대부분 폰으로 다운받아 클라우드에 옮긴 뒤 아이패드로 확인하고 작업합니다.

 

굿노트가 제일 큰 용량을 차지하고... 게임도 두갠가 깔려있는데 대학생활동안은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필기감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거같은데요!

 

사실 아이패드를 구매해본적이 없으면 필기감은 구려도 익숙해지면 됩니다...

 

구리지 않은 버젼의 필기감 자체를 모르기때문에 익숙해지면 괜찮을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패드 필기는 수업을 들을땐 편하지만 따로 정리 노트를 만들땐 손에 익지 않았습니다...

 

필기감과는 별개로 종이에 쓰는것과의 갭이 너무 커서 익숙해지지 않네요

 

7세대를 사실 계획이라면 절대 7세대 보다 높은 사양의 기기를 만져보지 마세요 그게 답입니다ㅎㅎ

 

< 필기 = 좀 불편하다...> 라는 결론

 

코로나때문에 재택수업을 하느라 학교에 왔다갔다하면서 중간기말을 치진 않았는데요

 

여름방학이라 학교에 왔다갔다하면서 토익공부를 하는중인데 정말정말 편리합니다.

 

영어단어 외울때도 두꺼운책안들고 다니고 그냥 pdf로 들고다니고 두꺼운교재도 아이패드 학원에서 주는 유인물도 그냥 폰으로 찍어서 pdf로 변환후 아이패드에 넣으면 가방이 정말 가볍습니다.

 

아이패드 살 계획이 있다? 빨리 사는것이답이다

 

반응형